검색

아산시, 지역통계 정책활용 우수사례 통계청장 표창 수상

- 작게+ 크게

방재권 객원기자
기사입력 2018-11-05

 

▲ 아산시가 지역통계를 정책에 적극 활용한 우수사례로 선정돼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1031일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 코엑스에서 통계청이 개최한 지역통계 발전포럼에서 지역통계를 정책에 적극 활용한 우수사례로선정돼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통계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 등 다양한 주제의 토론이 진행됐고,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7개 지자체의 지역통계 모범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정된 모범사례로는 서울 생활인구 추계, 부산 크루즈 통계, 통계로 찾은 아산시 생활임금제 등 7개의 사례가 소개됐다. 최종 시상에서 아산시는 장려상을수상했다.

 

선우 문 정책기획담당관은 통계를 기반으로 한 정책수립을 위해 지속적인 지역통계의 개발 및 예산을 적극 확보하고, 직원들의 통계 활용도를 높여 시정운영의신뢰도 향상 및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j/news_view.php on line 8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