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운동재활센터, 장애인들에 효과 ‘톡톡’

지난해 8171명 운동재활센터 방문

- 작게+ 크게

조상현 시민기자
기사입력 2019-01-08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내 운동재활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장애인들.     © 아산톱뉴스

 

7일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에 따르면 운동재활센터는 장애인 운동재활기관이 없는 아산지역에서 장애인들의 신체재활 및 사회참여를 돕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지난해 8171명이 이용하는 등 장애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장애인들의 체력향상과 건강의 유지증진사업으로 2012년 처음 문을 연 운동재활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운영된다.

 

운동재활센터는 신체적 제약으로 운동능력이 저하된 장애인들에게 주기적으로 재활운동의 기회를 제공해 일상생활 기능을 향상시키고, 재활의지를 북돋아 주기 위해 매주 2회 지적비만탈출·, 지체운동재활, 뇌병변운동재활, 1:1 개별운동재활, 근기능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최용윤 운동처방사는 장애인들이 운동재활을 통해 자신감 회복과 삶의 활력을 높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운동재활 상담을 원하는 장애인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최용윤 운동처방사(041-545-7727, 7710)에게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j/news_view.php on line 8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