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산시, ‘제3회 아산문학상’ 전국 공모전

응모기간은 7월15일부터 10월15일까지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19-07-15

 

▲     © 아산톱뉴스

 

한국문인협회 충남 아산지부가 3회 아산문학상 전국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산시가 지원하고, 아산문화재단과 아산문인협회가 주관해 진행하고 있으며, 아산예총이 행정 업무협조를 위한 후원을 하고 있다.

 

총 상금 1000만 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에서는 시 3, 수필 3, 소설 1, 평론 1편으로 총 8편의 당선작품을 뽑을 예정이다.

 

최우수 당선 작가들에게는 등단의 자격을 부여하며, 당선작품은 한국문인협회 아산지부에서 발간한 아산문학에 게재하고 응모작은 아산문화재단과 아산문인협회에 귀속된다.

 

민수영 아산문인협회장은 아산문학상 공모전이 미 등단 작가들의 등용문인 만큼 전국의 재능 있는 아마추어 작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며, 작품 소재의 참신성을 강조키도 했다.

 

특히 아산지역은 충무공 이순신의 정신이 깃들어 있는 곳이다. 따라서 난중일기의 문학적 가치를 재조명해 보는 계기를 마련키 위해 이순신을 주제로 한 작품에 대해서는 +1점을 가산점으로 부여키로 했다.

 

이는 이번 공모전으로 난중일기에 버금가는 창작품을 기대하고, 이를 통해 아산을 널리 알리며, 나아가 이순신의 정신을 일깨워보자는 취지를 갖고 있다.

 

작품 응모기간은 715일부터 오는 1015일까지 3개월간이며, e메일(asanwriter@naver.com) 접수만 가능하다.

 

응모 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아산예총 홈페이지 등 아산문인협회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j/news_view.php on line 8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