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산시의회, 의정입법활동 충남도 시단위 의회 가운데 ‘최고’

지난 1년 동안 69건 조례 의원발의로 시민의 대변자 역할 ‘톡톡’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19-07-20

 

▲ 아산시의회가 의정입법활동에 있어 충남도 시단위 의회 가운데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제213회 정례회 개회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가 개원 1년간 의원들의 조례발의 건수를 조사한 결과 충남도 시단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아산시의회가 지난 15일 충남도 내 8개 시를 대상으로 630일 기준 유선 및 각 시의회 홈페이지 입법예고 건수를 자체 조사한 결과로 인근 천안시 49, 서산시 55건 보다 높은 69건으로 아산시의회가 1년 동안 충남 시단위 의회 가운데 최고의 입법 활동으로 시민 대변자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주목되는 것은 조례 69건 중 18건이 제정안으로, 이는 의원들의 의원입법에 대한 의욕과 노력을 반증해 주는 사례로 초선의원이 다수임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의원입법에 대한 관심과 수준을 짐작케 한다. 7대 아산시의회 같은 기간인 46건에 비해 1.5배 늘어난 결과이기도 하다.

 

김영애 의장은 소통하는 열린의회 구현을 위해 우리 주변에 직면해 있는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의원들의 역량을 한데모아 시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의회는 이번 제8대 의회에 들어와서 지난해 제204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20196월까지 제213회 정례회를 마치기까지 9번의 회기를 거치며 조례 149건과 예산결산 및 기타 안건 등 총 294건의 의안을 의결했으며, 이 중 의원들이 69건의 조례를 발의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