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창립 5주년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열린공기업’ 비전 좇아 또 한 번의 도약 다짐”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19-11-07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광식·이하 공단)은 지난 6일 창립 5을 맞아 공단이 지난 5년간 걸어온 발자취와 성과를 기념하고,후 공단이 나아가야할 미래비전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단은 2014116, 아산시 공공시설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리해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에 기여한다는 시대적 사명 속에서출범했으며, 지난 5년간 아산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관계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단은 출범초기 1본부 378명의 조직으로 환경·교통·문화 총 36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1본부 8273명의 조직과 관광·체육 등이 확장된 5개 분야 11개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해 연간 140억 원이라는 사업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다.

 

공단은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만들어가는 열린공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내적으로는 전문인재 양성일가정 양립 문화 정착 등 내실을 다졌으며, 고객중심 경영,친환경 경영, 인권경영, 안전경영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경영활동을 추진해 올해 지방공기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단은 이에 그치지 않고 고객가치를 지향하는 공단’, ‘자립기반을갖춘 공단’, ‘튼튼한 공단이 되기 위해 시민중심 경영’, ‘창의혁신 경영’, ‘사회적가치 경영이라는 경영방침과 고객중’, ‘지속성장’, ‘소통신뢰’, ‘전문성을 핵심가치로 추구하며,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만들어가는 열린공기업이라는 비전을 좇아 또 한 번의 도약을 할 것을 다짐했다.

 

한 창립 5주년을 맞아 오세현 아산시장은 아산시와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으며,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5년간 공단은 위상을 높이고,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고 노고를 치하하며 공단은 아산시와 함께 더 큰 아, 행복한 아산을 만들어가는 동반자로서 지금까지 해왔듯이 시민행복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시와 함께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광식 이사장은 아산시와 함께 더 큰 아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지난 5년간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시민들과께 직원들의 소통·화합·노력 덕분에 성장할 수 있는 공단이 됐, 계속해서 시민중심 업무를 통해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단, 회적가치를 실천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공단’, 사업 다각화를 통해 자립기반을 갖춘 공단이 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더 나아가 향후 2025년에는 우리 공단의 자립경영을 기대해보며, 동시에 직원들에게는 꿈과 행복을 실현시켜주는 내 꿈을 실현하는 공단이 돼 이를 바탕으로 전국 제일의 가치 있는 공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