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재영 아산시의원, 민주평통 대통령상 수상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및 제도적 장치 마련 이바지 공로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19-12-25

 

▲ 최재영 충남 아산시의회 의원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최재영 의원이 지난 24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19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표창은 지역사회에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으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한 공이 큰 협의회 및 자문위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 의원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자문위원간 결속을 다지고, 민주평통 위상을 제고키 위해 남다른 열정으로 민주평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34만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당위성 제고를 위한 통일강연회, 통일시대 시민교실, 통일퀴즈대회 추진 등 국민적 공감과 역량을 결집했으며, 북한이탈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및 청소년 지원사업 활성화 등 평화적 통일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에 노력한 바 있다.

 

최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생각한다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더 정진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정의로운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