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산시의회, 제218회 임시회 개회

조례안 및 기타안건 심의 및 2020년 주요업무계획 청취 등 진행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20-02-20

 

▲ 아산시의회는 20일 제21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이달 27일까지 8일간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20일 제21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이달 27일까지 8일간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제218회 임시회에서는 15건의 조례안과 5건의 기타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며, 집행부의 2020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한다.

 

김영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국가재난상황인 코로나19로 인해 우한 교민의 격리지 등 그동안 어려움이 있었지만, 신속한 대응체계와 상호협조로 잘 극복할 수 있었다이제는 당면사항인 지역경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당부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부터 8차에 걸쳐 윤리특별위원회에서 공개사과로 논의 심사된 홍성표 의원의 징계 건이 이번 임시회 본회의에 상정돼 표결에 부쳐졌으며, ‘공개회의에서 사과로 의결돼 곧이어 홍성표 의원의 공개사과가 이어졌다.

 

또 전남수 부의장의 아산시 현안문제에 대한 대응과 대책에 대해 긴급 현안질문을 실시하는 등 시정전반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아산시의회 지역경제활성화 대책마련 성명서 발표로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더 적극적이고 종합적인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한편 이번 회기는 오는 27에 열리는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