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훈식 후보, ‘아산 경제 일등시대’ 5대 공약 발표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20-03-27

 

- △경제 △도시 △교통 △관광 △행복 분야 22개… 8개 읍면별 공약 50여개 추가 발표 예정
- “아산에 사는 자부심‧자신감, 삶의 가치↑… 꼭 필요하고 실현 가능한 공약 준비”
 

▲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을 국회의원 후보.     ©아산톱뉴스

 

강훈식(46)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을 국회의원 후보가 아산 시민의 삶의 질을 대폭 끌어올릴 ‘아산 경제 일등시대’ 5대 공약을 발표했다.

 

강 후보는 27일 공약을 발표하며 “아산 시민께서 아산에 사는 자부심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발전의 속도는 빨라지고, 삶의 가치는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약은 △일자리 8만 개, 삶의 질을 바꿉니다. △함께 잘 사는 아산, 골고루 넓게 행복해집니다. △모든 길은 아산으로 통합니다. △아산 관광 500만 시대, 경제 활력소입니다. △새로운 삶의 표준, 아산이 앞장섭니다. 총 5개 분야로 구성됐다.

 

‘일자리 8만 개, 삶의 질을 바꿉니다’는 경제편이다. ▲천안아산역 R&D집적지구 개발 ▲산단 조성 지원 ▲일자리 8만개 창출 ▲충남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건립 지원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 ▲마이크로바이옴 상용기술 개발 및 기반지원 생태계 구축 사업 시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함께 잘 사는 아산, 골고루 넓게 행복해집니다’에는 도시계획과 관련된 공약들이 담겼다. ▲곡교천 친수공간 조성 ▲충남 북부권 혁신형 스마트 도시 조성 ▲다이나믹 융복합 명품 친수형 탕정2 신도시 건설 ▲전국 최고 수준 생활형 SOC조성 ▲아산북부지구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 준공 및 남부지구 확대 추진 등이다.

 

‘모든 길은 아산으로 통합니다’는 교통 부문 공약이다. ▲서해복선철, 장항선, 천안아산고속도로, 서부내륙고속도로 등 2고속철 2고속도로 교통망 효율적 활용 방안 마련 ▲천안아산KTX역에 광역복합환승센터 건립 ▲천안~신창 셔틀전동차 운행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산 관광 500만 시대, 경제 활력소입니다’는 관광 산업 진흥 계획이 담겼다. ▲곡교천 등 주요 하천과 저수지에 둘레길 조성 ▲쌀조개섬 수변공원 조성 ▲외암민속마을, 아산온천, 영인휴양림 등 체험 관광 자원 활성화 ▲충무공 이순신 콘텐츠 국제 관광자원화 등이다.

 

‘새로운 삶의 표준, 아산이 앞장섭니다’는 ▲보행자 교통안전 강화 ▲다자녀 기준을 2자녀 이상으로 확대 ▲경제 약자에 대한 적극적 지원 ▲지방대 출신 취업 문 확대 등이다.

 

△경제편 △도시편 △교통편 △관광편 △행복편 5대 분야 22개 공약 외에, 아산 을 지역구 8개 읍면별 공약 50여 개도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강 후보는 “코로나19 국난과, 세계 경제 위기가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아산 시민들께 꼭 필요하고, 달성 가능한 공약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4년은 아산 시민께 드린 약속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부은 시간이었고, 의미 있는 성과가 많았다”며 “한다면 하는 사람, 실력을 검증받은 사람으로서 앞으로 4년도 이 공약들을 지키기 위해 매진하는 시간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