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후보들의 청년정책을 확인한다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아산지회, ‘미스터총선’ 프로젝트 진행
청년 정책과 아산 발전 방향 등 후보자 인터뷰… 유튜브 통해 3일 영상 공개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20-04-03

 

▲     © 아산톱뉴스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남지부 아산지회 (운영위원장 지민규·이하 아산지회)21대 국회의원 충남 아산시 선거구 출마 후보자들과 진행한 미스터총선프로젝트 인터뷰 영상을 3일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남지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미스터총선 프로젝트는 아산지회가 주최하고, 온양청년회의소, 구삼회, 청년협동조합 그려, 청년예술가협동조합 와트, 에프앤비브릿지 협동조합 등 관내 청년 단체와 함께 주관했다. 인터뷰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한 사전 설문을 바탕으로 후보자의 역량과 청년 정책의 방향을 확인코자 마련됐다.

 

아산시 갑 선거구의 복기왕(더불어민주당), 이명수(미래통합당) 후보 아산시 을 선거구의 강훈식(더불어민주당), 박경귀(미래통합당) 후보와 함께한 미스터총선에서는 청년들의 정치 참여와 지역 경제 문제 등 공통 질문부터 후보자 개별 질문까지 후보자를 검증키 위한 인터뷰가 진행됐다.

 

인터뷰에서 후보자들은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와 준비된 공약을 바탕으로 답변을 이어갔다. 지역 경제에 대해서도 대기업 및 제조업에 대한 의존도, 일자리 문제 등의 질문에 후보자의 의견과 정책을 유권자에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미스터총선프로젝트를 주최한 아산지회의 지민규 위원장은 시간의 제약은 있었지만,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후보의 생생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청년들의 선택에 이번 기획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지회는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청년층의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투표 독려 운동과 선거 인식 개선 등 선거 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