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명수, 주거형첨단복합산업단지 조성 등 아산 서부권 발전공약 제시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20-04-07

 

▲ 이명수 미래통합당 충남 아산 갑 국회의원 후보.     © 아산톱뉴스

 

이명수(65) 미래통합당 충남 아산 갑 국회의원 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아산시 신창면, 도고면, 선장면으로 일컬어지는 아산 서부권 발전공약을 제시했다.

 

아산의 균형발전을도모하는 차원에서라도 상대적 낙후지역인 아산 서부권을 제4차산업혁명의 거점기능을 수행하는 중핵단지로 육성해야 한다는 게 이 후보가 제시하는 공약의 핵심이다.

 

아울러아산 서부권 발전이 온양 원도심 활성화와 직결되는 만큼, 중대한 사명감을 갖고 공약실천에 임하겠다고 공약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이명수 후보는 아산 서부권을 제4차산업혁명 거점도시로 육성키 위해서는 주거형첨단복합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인주면신창면선장면도고면송악면을 잇는 아산서부권 순환도로건설을 병행 추진해야 한다,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추가적으로 조성해야 할 SOC공약도 함께 제시했다. “수도권전철이 도고온천역까지 연장 운행할 수 있도록 하고, 신창 가내리에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연계되는 인터체인지(IC)건설될 수 있도록 하며, 선장면 궁평리신문리(시내버스 노선) 도로확장공사 추진도 병행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수 후보는 신창면, 도고면, 선장면 주민들의 편의 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한 공약도 함께제시했다.

 

우선 신창면 일대에는 신창 가내리에 제2서해안고속도로 IC 건설을 포함해 신창 남성지구, 도서관 딸린 문화복합센터 건립’, ‘신창 남성지구·행목지구 체육공원 조성’, ‘신창 아파트 밀집지역 공공도서관 건립’, ‘신창 오목지구·행목지구 개발사업 추진등을 지원하고 도고면 일대에는 수도권전철 도고온천역까지 노선 연장을 포함해 도고온천 활성화를위한 도고온천역도고온천 직선도로 개설(인도 포함)’ ‘()도고온천역 플랫폼 및 데크길 경관조명 설치’, ‘도고 강신항 도서관(가칭) 건립’, ‘도고면 아파트형공장 건립’, ‘도고온천(도고천) 교량 개선’, ‘도고쪽파축제 활성화’, ‘도고산 휴양림 조성’, ‘도고천 생태공원 및 둘레길 조성’, ‘도고 옹기박물관·도고 세계꽃식물원 활성화등을 지원하고 선장면 일대에는 선장면 궁평리신문리(시내버스 노선) 도로확장공사를 비롯해 도고천 생태공원 조성’, ‘선장면 아파트형 공장 건립’, ‘선장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활성화’, ‘선장 하키경기장 확장·증설’, ‘선장면 파크골프장 조성등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공약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공약 실천을 위해서 중앙정부와 충청남도, 그리고 아산시와 협의, 단기와 중·장기 실천공약으로 구분해 구체적인 실행계획을마련하겠다, 공약실천을 위한 의지를 분명히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