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산시장애인체육회, 화상전화 연결 통한 체육프로그램 진행 각광

- 작게+ 크게

방재권 객원기자
기사입력 2020-04-28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애인체육회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한 공공체육 시설 휴관으로 모든 프로그램이 중단됐으나,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유지와 면역력 증강을 위해 인터넷 화상전화연결을 사용한 체육프로그램을 진행해 충청남도 내 장애인체육 관련 단체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외부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분들에게는 장기화가 길어질수록 체력저하, 면역력 감소 및 무기력증의 문제로 건강악화를 우려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체육수업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홈트레닝 (일명 홈트’)와는 차별성을 둬 화상전화 연결을 통해 직접 대상자와 대화를 하며 수업진행이 가능하다.

 

온라인 체육수업의 아이디어를 낸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조 호 지도자는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초, , 고 및 대학에서 온라인 수업을 하는 모습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

 

▲ 온라인 체육수업의 아이디어를 낸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조 호 지도자.     © 아산톱뉴스

 

조 지도자는 기존의 홈트레이닝 영상은 제작한 영상을 보고 할 수 있는지 지도자가 확인할 수가 없어 이 화상전화 연결을 통한 온라인 수업이 더 효과가 크다고 생각된다. 아직 1:1 수업정도 밖에 할 수 없어 아쉽지만 주어진 환경에서 더 질 높은 체육 서비스를 장애인분들게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체육회는 정부 지침에 따라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으며, 격상단계나 별도의 통보가 없을 시 오는 51일 이후 실외 프로그램 진행은 실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