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포괄적 육아지원서비스 제공으로 행복육아 실현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20-11-12

 

▲ 육아지원종합센터 개관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 육아지원사업의 거점이 될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11일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육아 실현을 모토로 운영된다. 국비 10, 도비 8, 시비 42억 등 총 60억이 투자됐으며, 건축연면적은 2266.35(686) 지상 3층 규모로 아산시 실옥로 46에 건립됐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놀이체험실, 장난감도서관, 수유실, 상담·치료실, 육아카페, 강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20203월 준공 후 시범 운영되어 왔으며, 시설보완과 세부 운영 프로그램 정비를 거쳐 11일 정식 개관했다.

 

센터는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황배)에 민간위탁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보육교직원 교육·상담·컨설팅, 보육정보 제공 등 다양한 보육 종사자 지원은 물론, 부모교육과 상담, 육아정보 제공 등 가정양육 보호자 대상 프로그램도 운영해 지역 육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개관식에 참석한 오세현 시장은 센터 인테리어부터 빛마루·열매뜰 등 공간이름까지 하나하나 아이들을 위한 정성과 사랑의 마음이 담겨있는 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산육아종합지원센터가 빠른 시일 안에 자리매김해 아이들은 즐겁고, 부모님들은 믿을 수 있고, 선생님들도 행복한 아산시가 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잘 운영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