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산시민 누구나 코로나19 무료 검사 가능

이순신운동장 선별진료소서 오는 3월5일까지 무료 검사 실시

- 작게+ 크게

박성규 기자
기사입력 2021-02-23

 

▲ 이순신종합운동장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시민 누구나 무료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이순신종합운동장에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오는 35일까지 운영되며, 무증상자라도 주민등록상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이하에서는 의사 소견에 따른 유증상자나 확진자 접촉 등 역학 관계가 있는 경우, 해외입국자 등에 대해서만 무료 검사가 이뤄진다.

 

지난 215일 자정을 기해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무증상자에게도 적용됐던 정부 차원의 무료 진단검사는 종료됐다.

 

하지만 아산시는 최근 관내 기업체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설 연휴 타지역 이동, 가족 및 지인 접촉으로 인한 확진 사례가 전국적으로 확인됨에 따라 시 예산을 투입해 무료 선별검사를 재개키로 했다.

 

무증상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는 오는 35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10번 주차장에서 받을 수 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30분까지다. 주말과 3·1절에도 동일하게 운영된다.

 

증상이 없더라도 검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아산시민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오세현 시장은 증상이 없더라도 코로나19가 의심되거나, 불안하다면 지체하지 말고 선별진료소를 찾아달라면서 백신 접종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집단 면역이 형성될 때까지는 모두 긴장감을 유지하며 생활 방역수칙을 준수해주셔야 한다. 아직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아산톱뉴스. All rights reserved.